벤처기업협회, ‘국방-IT 융합기술 로드쇼’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벤처기업협회(KOVA, 회장 황철주)는 방위사업청과 함께 3월 24일 양재동 EL타워에서 국방분야에 활용 가능한 IT융합기술을 군 관계자에게 소개하는 제1차 ‘국방-IT 융합기술 로드쇼’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34개 IT기업이 참가하여 국방-IT 융합기술 발표와 기술 시현을 위한 전시회가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주 수요처인 방위사업청, 합동참모본부, 각 군,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등 군 관계자 및 방위산업체 등에서 300여명이 참석하여 국방-IT 융합기술을 참관했다.

그동안 국방분야는 중소벤처기업이 접근하기 어려운 분야였으나, 최근 방위사업청을 중심으로 민관협력이 활발해 진행되면서 중소벤처기업에게 새로운 사업기회로 부각되고 있으며, 국방산업에는 국산화율 제고와 경쟁력 강화의 계기가 되고 있다.

벤처기업협회와 방위사업청이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에도 우수한 IT기업들이 다수 참가하여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결실이 예상되고 있는데, 향후에도 벤처기업협회는 방위사업청과 함께 이번 행사를 정례화하고 규모를 확대하여 국방-IT 융합의 대표 관문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유정희 과장
02-890-6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