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8회 KNN 환경마라톤 개최
KNN과 성우하이텍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육상경기연맹과 케이스포츠먼트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벡스코→동백섬→요트경기장→민락수변공원→광안리해수욕장→벡스코로 돌아오는 코스로 해운대와 광안리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달릴 수 있으며, 참가자의 편의를 위하여 각 구간별 생수, 간식을 준비하였고 대회 도중 낙오자와 환자를 위하여 구급차도 운행할 계획이다.
주요종목으로는 하프마라톤, 10㎞ 로드레이스, 5㎞ 건강달리기 등 3종목에 8천여 명 규모로 개최되며, 공식시상은 하프와 5㎞ 2종목 남·여 각 1위부터 3위까지 트로피와 상금을 시상하며, 4위부터 10위까지는 상패와 부상을, 11위부터 30위까지는 부상을 수여한다.
또한 학생부(만 20세 미만), 청년부(만 39세 까지), 중년부(만 59세 까지), 장년부(만 60세 이상) 등 연령대별로 남·여 1위 기록자에게 상패를 지급하며 30인 이상 최다 참가한 단체를 대상으로 단체참가상을 수여하며, 윈드자켓, 티셔츠 등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도 준비해 참가자들에게 마라톤대회의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회가 개최되는 동안 벡스코와 동백섬, 요트경기장, 광안리해수욕장 등 주변 일부도로가 통제될 예정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지원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체육진흥과
051-888-26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