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터민 정착 지원 ‘전남도 하나센터’ 본격 활동
전남도 하나센터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순천봉사관(순천시 가곡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개소식에는 이개호 행정부지사, 김행자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부회장을 비롯한 새터민 정착지원관계자와 새터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앞으로 새터민들의 순조로운 지역사회 적응과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새터민들의 지역사회 전입 직후부터 3주간의 초기 집중교육과 전입 후 1년간 체계적인 사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3주간의 초기 집중교육은 신속한 지역사회 정착을 위해 지역사회 이해교육, 지역 주민화 촉진교육 및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초기 교육 후에는 지속적인 상담과 건강관리 및 위기대응요령, 취업·직업 훈련, 진학지원 등 개인적 특성에 맞는 밀착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희우 전남도 행정과장은 “전남도 하나센터가 운영됨에 따라 새터민들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과 지원 역량을 결집·확산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들의 빠른 정착이 한반도 통일시대를 앞당길 견인차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행정과
061-286-3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