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의 ‘으뜸봉사자’ 삼척시 김도화 씨, ‘으뜸봉사단체’ 평창군 방림자율방범대 선정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와 강원도자원봉사센터는‘이달(3월)의 으뜸봉사자’로 삼척시 “김도화(여, 56세)” 씨를,‘이달(3월)의 으뜸봉사단체’로 평창군 “방림자율방범대” 를 각각 선정 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한달 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한 봉사자와 봉사단체를 일선 시·군으로부터 추천받아 심사한 결과, 삼척시 “김도화(56)”씨는 정월대보름 길놀이 행사지원,어려운 이웃돕기 떡판매봉사 등 17회에 걸쳐 88시간의 봉사활동을 해왔으며, 특히 지역사회에 홀로계시는 독고노인 등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정기적으로 가정을 방문하여 가사지원 활동을 하고 있는 점 등이 인정되어 선정되었다.

평창군 “방림자율방범대(회장 신종익)” 는 2003년도에 설립하여 방림면 주민 51명으로 구성, 지역의 방범순찰 및 지역내 치안예방, 고등학교 야간자율학습 학생 후송 등 청소년 선도활동에 앞장서온 단체로, 특히 방림면 겨울체험행사 주차관리 및 행사진행 도우미 활동에 적극 참여한 점 등이 높이 평가되어 으뜸 봉사단체로 선정되었다.

이달의 “으뜸봉사자 및 봉사단체” 는 자원봉사 활동 참여 의식고취 및 자원봉사 활성화 파급효과를 높이기위해 매월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매월 활동시간 및 활동 연인원, 활동내용, 누계실적, 지속성, 지역파급효과 등 다양한 활동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선정한다.

“이달의 으뜸 봉사자 및 봉사단체” 에게는 직접 찾아가 인증패 및 부상품을 수여하고 소식지 등을 통한 홍보로 인정감을 높여주고 있다.

<으뜸 봉사자>
o 성 명 : 김도화(여, 56세)
o 주 소 : 삼척시 교동
o 활동실적 : 17회, 88시간 (누적 시간 : 160회, 807시간)
o 주요활동내용
- 정월대보름 길놀이 행사지원봉사
- 독거노인 가정방문가자지원
- 어려운 이웃돕기 떡판매 봉사
- 조각공원 청소 등

<으뜸 봉사단체>
o 단 체 명 : 평창군 “방림자율방범대”(대장 신종익) ※ 회원수 : 51명
o 봉사실적 : 7회, 637시간 (누적 시간 : 722회, 18,682시간)
o 주요활동내용
- 방림면 겨울체험행사 주차관리 및 행사진행 도우미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자치행정과
주민생활봉사담당
033) 249-303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