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몽골 무역투자사절단’ 파견
최근 몽골 경제가 회복조짐을 보임에 따라 우리 기업의 교역 및 투자진출 확대를 모색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기 위해 만들어진 이번 사절단에는 전수경 인텔우드 대표이사, 도성찬 대도기계 대표이사, 김만재 HVS Korea 대표이사, 김용규 동해기계 대표이사, 김재수 다우존팜 대표이사, 권문기 한독엘리베이터 대표이사 등 중소기업 12개사 대표가 포함됐다.
사절단은 30일 울란바토르에서 몽골상공회의소 주최로 개최되는 몽골 투자환경설명회에 참여하며 현지업체들과 1:1 무역투자상담회도 갖는다. 또한, 몽골의 음료 제조업체인 Vitafit社를 방문할 예정이다.
31일에는 몽골에 진출한 박호선 몽골한인상공회의소 부회장 등 한국업체 대표들과도 만나 현지에서의 구체적인 사업 경험과 생생한 경영정보 등 사업노하우를 배우게 된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세계적인 경기침체 속에서도 몽골은 작년에 9%의 경제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견실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전망이 밝은 시장”이라며 “앞으로 우리기업도 자원분야 위주에서 산업분야로의 경제협력을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아주협력팀
신해진 팀장
02-6050-35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