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환경관리실태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가 환경부 주관 2009년도 시·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관리실태 종합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충남도의 우수기관 선정은 2008년도에 이은 연속 우수기관 표창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선정은 매년 전국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이는 지난해 12월부터 올 3월까지 배출업소 지도·점검체계 및 점검실적, 배출업소 환경관리개선실적, 민원해결실적, 위반업소에 대한 행정처분 및 사후관리실적 등 13개 항목을 비교·평가하여 이뤄졌다.

특히, 도는 ▲전국최초 실버환경감시단 운영 ▲중국강소성과의 자율환경관리 협약추진 ▲영세배출사업장 기술지도 등 선진 환경행정 우수 실천사례를 시행하여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시상식은 오늘 29~30(2일간) 덕산스파캐슬(예산군 덕산면 소재)에서 환경부 주관으로‘09년 시·도 배출업소 환경관리실태 점검대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는 환경관련 시·도 관계자 350여명이 참석한다.

도 관계자는 “건강한 자연환경을 도정목표로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데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환경관리과 환경지도담당
최재성
042-251-35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