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상 운산그룹 회장, 칠레 최고 훈장 수훈

- 한∙칠레 무역공로 인정, ‘베르나르도 오이긴스 커멘더 훈장’ 수여

- 29일 칠레 대사관저에서 수훈식 진행

뉴스 제공
사조동아원 코스피 008040
2010-03-29 10:05
서울--(뉴스와이어)--이희상 운산그룹 회장이 29일 한·칠레 무역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순수 민간 외국인에게 수여되는 칠레 최고 훈장 ‘베르나르도 오이긴스 커멘더(Bernardo O'Higgins Comendador) 훈장’을 수여 받았다.

운산그룹은 그 동안 계열사인 나라식품을 통해 칠레의 대표와인인 ‘몬테스’ 등을 국내에 소개함으로써, 칠레 와인문화의 우수성과 저변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 훈장을 수훈하게 됐다고 밝혔다.

베르나르도 오이긴스 커멘더 훈장은 스페인으로부터 칠레를 독립시켜 국부로 추앙받는 ‘베르나르도 오이긴스(Bernardo O'Higgins)’ 장군의 이름을 딴 훈장으로, 과학, 문화, 인권 그리고 경제 등의 분야에서 칠레와 각별한 협력을 해온 순수 민간 외국인에게 수여되는 칠레 최고의 훈장이다.

이희상 회장은 “먼저 대규모 강진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칠레국민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한다”며 “다양한 방법을 통해 칠레의 지진복구 작업을 돕는 한편, 앞으로도 칠레와의 교류, 협력을 강화해 관련 산업의 발전과 나아가 양국의 우호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훈장 수훈식은 29일 오전 한남동 칠레대사관저에서, 아돌포 카라피(Adolfo Carafi) 주한 칠레대사를 비롯해 동아원 이창식 사장과 나라식품 윤영규 사장 등 칠레 대사관과 운산그룹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이희상 회장은 동아원과 나라식품, FMK 등의 계열사를 두고 있는 운산그룹의 회장으로, 현재 한국제분공업협회 협회장과 대한상공회의소 중견기업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사조동아원 개요
사조동아원은 원맥을 수입 ·가공해 판매하는 제분사업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제조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또한 식품 기업 사조만의 노하우를 담아낸 반려동물 브랜드, 사조펫을 론칭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 간식, 영양제 등을 반려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do.sajo.co.kr

연락처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김소영 과장
02-6250-984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사조동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