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10년 보건소 모자보건사업 확대 실시
임신 초기에 엽산이 부족하게 되면 태아신경관결손증 등 태아 기형의 발생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 시기의 엽산 섭취는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보건소는 기형아 발생 빈도를 감소하고, 유·사산을 방지하여 저 출산 극복효과에 기여하고자 임신이 확인 된 후부터 임신 16주까지 2개월분 엽산제를 지원한다.
또한, 분만 후 모유수유를 실시하는 임산부에게 1개월 동안 전자동 유축기를 대여하며, 1개월 연장도 가능하다.
엽산제와 전자동 유축기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산모수첩, 신분증을 지참하여 관할 보건소 모자보건실로 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보건소는 임산부 철분제 지원, 산모신생아도우미지원, 난임부부(체외수정, 인공수정)시술비 등 지원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관리를 통해 국민보건 향상을 도모하고 임신·출산에 대한 사회적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당보건소
043-200-404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