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직자 자원봉사활동’ 추진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가 도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해 올해도 ‘공직자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한다.

도는 우선 근무시간으로 짬을 내기 어려웠던 직원들의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가급적 공휴일에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또한 농촌일손돕기, 복지시설 자원봉사 등 의무적 참여 이외에 독거노인, 소년가장 등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자율적 참여를 늘이는 등 다양한 분야로 자원봉사활동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자율적 참여인 불우이웃 등 소외계층 지원 자원봉사시엔 취미클럽, 동호회, 향우회 등의 개인 친목단체별 봉사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자원봉사도 권장한다.

부서별로 실시하는 영농기 농촌 일손돕기와 복지시설 방문은 연 2회 실시하게 되며, 오는 9월 ‘2010세계대백제전’ 기간중 도의 자원봉사 역량을 모두 모아 집중적 자원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연말에는 1년간의 봉사활동 현장을 생생하게 담은 사진전 개최, 우수 참여 직원 등에 대한 시상 등을 통해 직원들의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수요자 중심의 자원봉사 활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공직자가 먼저 솔선수범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며, “이를 통해 도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충남도가 앞장서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도는 지난해 농촌일손돕기 등 4개 분야 2,934개소에 2,915명이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도의새마을과
박일순
042-251-29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