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관광스토리텔링대회 열려
이번 경진대회는 관광서비스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현장실무능력향상의 계기를 마련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관광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된다.
경기종목은 칵테일 조주와 테이블세팅 및 접객서비스의 2개 종목으로 대구·경북에 위치한 관광관련 고교 및 대학 재학생들이 경연을 펼친다.
칵테일 조주부문은 대회당일 추첨에 의해 선정된 두 가지의 작품을 제한된 시간(5분) 내에 연속적으로 조주해야하며 완성도, 조주법, 숙련도, 소요시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테이블세팅 및 접객서비스부문은 8가지 코스 메뉴의 테이블 세팅과 와인서비스, 접객서비스 등 부가적인 서비스 제공하는 과정을 기량을 겨룬다.
각 종목별로 총 6명을 선정하여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2010 대구경북 관광스토리텔링대회는 대구·경북관광을 소재로 다양한 관광테마와 여행경험을 소개함으로써 관광매력지로서의 대구경북을 알리고 흥미를 공감하기 위해 마련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대구경북 관광지, 그 발자취를 찾아서’ ‘2011년 대구방문의 해’를 주제로 하여 자유로운 형식으로 3분 내외의 스토리텔링을 펼친다.
한국어 가이드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스토리텔링 구성의 완성도, 작품의 이해정도, 발표(표현)능력, 관객 호응도 등을 평가하여 대상1명, 우수상·장려상 각 3명을 선정하여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사무국
담당자 강문기
053-601-5455~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