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International One Stop Service Center 신설

서울--(뉴스와이어)--고려대학교에 외국인 학생 전담 서비스센터가 개설됐다.

고려대학교(총장 이기수)는 외국인 학생들이 교내 생활과 적응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외국인학생 전용 편의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International One Stop Service Center를 신설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려대는 3월 29일(월) 오후 1시 30분 고려대 동원글로벌리더십홀에서
International One Stop Service Center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 참석한 이기수 총장은 “International One Stop Service Center는 외국인 학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려대 국제화의 허브가 될 것이다. 이제 고려대에서는 국적과 언어와 관계없이 외국인 학생이라면 고려대 재학생과 동등한 지원과 소통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기존에는 고려대 국제지원센터에서 외국인학생들의 생활 및 각종 편의를 제공해 왔지만 이번에 문을 여는 International One Stop Service Center(이하 센터)를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맞춤형에 가까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려대는 센터를 운영함에 있어 영어는 물론 중국어, 일어 등 기타 언어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여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 국가의 학생들에게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려대 국제처 홈페이지에 외국인을 위한 편의 시설과 한국 생활을 소개하고 안내하는 자료들을 업데이트하며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를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하게 된다.

중국 북경대에서 교환학생으로 고려대에 와있는 주해주(Zhou Hai Zou)학생은 “고려대에서 외국인학생을 위해 이렇게 서비스를 제공해주어 매우 편리해졌다. 언어로 인한 불편없이 학교를 다닐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 제공 서비스
○ 외국인 학생(교환학생, 학부생, 대학원생)들의 전용 상담 서비스 개시
○ 아르바이트, 인턴 관련 자료 공고 및 업데이트를 통해 외국인학생들이 필요한
취업 정보 공지
○ 외국인을 위한 문화체험 행사 담당
- 한국 민속촌, 인사동, 경복궁, 광화문 견학 및 한국 전통 문화 체험 행사를
마련하여 외국인들에게 한국에 대한 전통·현대 문화 및 풍속을 소개
○ 외국인 학생 비상 연락 전화 운영
○ 숙소 관련 정보 취합 및 제공
○ 졸업 후 지속적인 교우 관리
- 출국 후에도 이메일 등을 통해 NEWS LETTER 및 고려대 소식을 송부
○ 외국인 학생 DB 구축 및 외국인 학생회 조직
○ 외국인 언어 교환 파트너 연결 활성화

웹사이트: http://www.korea.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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