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0년 외국의료인력 국내연수’ 참가의료기관 모집

2010-03-29 18:37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한국의료수준의 국제적 인지도 제고 및 해외 의료기관과의 네트워크 확대 등 외국인환자를 유치하기 위한 일환으로 4월 26일부터 ‘2010년 외국의료인력 국내연수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며 본 연수에 참가할 국내의료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3개월 또는 6개월 과정으로 구성되며 참여하게 될 연수생은 2009년 국내연수에 참가했던 기연수자 소속병원을 비롯해 진흥원의 해외지소 및 재외공관 등에서 추천되었으며 추천자를 대상으로 선정평가회의의 심사를 거친 후 최종적으로 5개국 18명이 이번 국내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참가자들은 국내 의료기관에서 해외환자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카자흐스탄, 러시아, 몽골, 중국 등의 의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금번 연수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국의료 임상실습, 강의, 세미나, 산업시찰 및 한국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참가자들이 한국과 한국의료 전반을 이해하는 폭넓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연수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의료기관은 4월 13일까지 진흥원에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평가회의를 거쳐 최종 참여기관이 선정될 예정이다.

한편, 연수생 초청을 위한 기본경비인 항공료, 숙박비, 교재비 등이 지원될 예정이며, 참여 의료기관의 매칭 펀드가 있을 경우 선정 평가시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신청방법, 참가자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협력팀
송재구 연구원
02-2194-7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