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eBook, 콘텐츠 서비스 본격화
삼성전자는 기존 교보문고의 전자책 서비스 뿐만 아니라 이 달에는 텍스토어, 4월에는 (주)한국이퍼브, KT store의 eBook 콘텐츠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지난 2월 출시한 삼성전자 6인치 eBook(모델명:SNE-60)으로 e콘텐츠 사이트 ‘텍스토어(textore)’의 서비스를 이 달부터 이용할 수 있다.
텍스토어는 텍스트(text)와 스토어(store)의 합성어로, 디지털 콘텐츠 형태의 신문, 잡지, 도서 등을 사고 파는 인터넷 모바일 상점이다.
국내 일간지, 경제지 등 주요 6개 신문사와 7개 잡지사가 참여하였으며, 인기 간행물 150여종, 전자도서 1만 3,000권 등 다양한 콘텐츠가 들어있다.
삼성전자 eBook ‘SNE-60’ 이용 고객은 텍스토어를 통해 월 3천원~8천원의 구독료로 신문 구독 시 와이파이(Wi-Fi) 무선 네트워킹 기능으로 매일 아침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도록 설정해 놓고 읽을 수 있고, 콘텐츠(전자도서)를 정가보다 30~50%까지 싼 가격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원하는 기사를 스크랩하여 따로 저장해 보거나, 책을 읽는 중에 낙서와 메모가 가능하여 더욱 편리하게 읽기와 쓰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텍스토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www.textore.co.kr에서 회원가입 후, 삼성전자의 eBook을 텍스토어에 등록해서 이용하면 된다.
다음 달에는 YES24, 알라딘, 리브로,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 국내 대형서점들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주)한국이퍼브의 전자책 콘텐츠 서비스를 비롯해, 4월 말에는 KT store의 콘텐츠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진환 상무는 “올해 SNE-60을 필두로 고성능의 프리미엄 eBook 신제품 출시와 함께 풍부한 전자책 콘텐츠의 지속적인 확보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김세훈 과장
2255-8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