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문화기술 R&D PD(Program Director) 공모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산학연 전문가를 대상으로 문화기술 R&D 기획-관리 업무를 전담할 기술기획책임자(PD: Program Director)를 공모한다.

PD는 문화체육관광부가 R&D 신규과제 기획, 관리(기술개발 단계별 진도 점검 등) 업무를 민간의 최고의 전문가로 하여금 책임지고 상시·관리하도록 함으로써 R&D 업무에 대한 책임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0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제도이다.

이번에 채용하는 PD는 게임, 영상, 공연·전시, 가상현실 등 문화기술 분야 R&D 과제 기획, 관리 업무를 전담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콘텐츠산업실장의 지휘를 받아 업무를 수행한다.

임기는 2년이며 성과평가 결과에 따라 연임이 가능하다. 전문기관과의 업무연계성 등을 고려하여 전문기관의 본부장 급으로 대우하며, PD 업무수행을 위해 별도로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PD지원팀과 사무실이 제공된다.

이번에 채용되는 PD는 과거 전문기관 소속으로 운영되었던 것과는 달리 문화체육관광부의 지휘를 받아 업무를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PD 업무에 대한 독립성 확보와 R&D 기획이 정책과 긴밀하게 연계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채용일정은 4월 28일까지 접수를 마감한 후 서류심사, 면접을 거쳐 5월초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신청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www.kocc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디지털융합의 진전으로 점점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콘텐츠산업의 기반이 되는 문화기술 R&D에 대한 체계적인 기획·관리체계를 구축함으로써 R&D 투자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디지털콘텐츠산업과
김경영 사무관
02-3704-96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