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Stop 종합서비스 실현을 위한 ‘수산기술현장지원단’ 운영 설명회 개최

부산--(뉴스와이어)--국립수산과학원는 어촌현장의 각종 애로 해결을 위한 One-Stop 종합서비스 실현을 위해 오는 3월 31일 농식품부, 지방수산기술보급기관, 수산관련 기관·단체의 참석자 및 직원 등을 대상으로‘수산기술현장지원단’운영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수산기술현장지원단 추진배경과 운영방향 및 농진청의 현장기술지원단 운영실태와 우수사례 등에 대한 발표와 토의를 통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추진방향을 모색하고 전 직원의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수산기술현장지원단’은 어류이동병원, 이동민원실, 사랑방좌담회, 부르미컨설팅 등 부분적이고 단편적인 민원해결 방식을 통합하여 어업인의 수요와 눈높이에 맞는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산과학원 분야별 최고 전문가 143명으로 5팀·1보급기관·1외부자문단을 구성하였다.

주요업무는 지금까지 수산과학원에서 개발된 연구결과와 앞으로 개발할 연구과제를 발굴하여 어업현장과 접목을 통해 조기 실용화함은 물론 현장 애로사항 등을 수렴하고 이를 분야별 전문가그룹이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해결해 줌으로서 실질적인 어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국립수산과학원에서는 현장지원단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3월 수산기술보급기관을 통해 넙치 등 9개 품종의 신청을 받았으며, 4월 중 현장여건 등을 감안, 양식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지원단 발대식을 갖는 등 본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며, 현장지원단이 보다 활성화되고 내실화 되어 가시적인 성과를 거양할 수 있도록 수산기술보급기관과 어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대외협력과
안태형
051-720-27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