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서치펌 담당자 초청 간담회 개최
이번 간담회는 서치펌 대표 및 담당자 8개 업체 10명이 참석하였으며, 서치펌 채용관련 사례 발표를 통해 센터와 서치펌과의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기업지원 서비스 활성화 방안에 대한 발표와 토의가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서치펌의 구인 발생시 센터의 인재풀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구직자를 효과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 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이를통해 기업과 구직자 사이에 구인·구직기간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특히 센터의 김대중 사업운영본부장은 “기업이 찾는 인재를 효과적으로 연결하기 위해서 헤드헌터와 잡매칭컨설턴트와의 유기적인 연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는 ‘대한민국 성공취업 파트너, NewJOB’을 모토로 노동부 실업급여수급자 및 일반 구직자, 기업의 퇴직(예정)근로자를 대상으로 전문 재취업·창업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자영업이나 아르바이트 경력을 포함하여 직업경력 1년 이상인 퇴직근로자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하여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구직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경영지원본부 양균석 본부장
02-368-2330
010-5266-17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