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새로운 시장 진입을 위한 조직개편
이번 조직변경은 기존 시장에 대한 효율적 접근과 새로운 시장에 대한 효과적 진입을 극대화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분산되어 있던 항공조직과 업무를 통합하기 위해 항공본부가 신설되었고, 글로벌 경영을 본격화 하기 위해 기존의 지역 사업부를 각각 동남아 지역본부, 일본 지역본부, 중국 지역본부, 미주/남태/유럽 지역본부로 승격 전환한다. 각 지역본부는 기존의 아웃바운드 위주의 업무에서 벗어나 해당지역의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를 총괄하게 되고, 각 본부장이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중국과 일본 등의 지역본부장은 현지에 주재하게 된다.
또한 개별여행/특수상품, 속성상품을 관할하는 개별여행사업본부 신설하고, 본부 내에 상품기획총괄팀, 허니문총괄팀, 골프총괄팀, 특판총괄팀, 배낭총괄팀을 두어 각 여행 속성별 사업을 전문화함으로써 속성 상품 활성화와 개별여행시장에 대한 시장리더십을 확보할 계획이다. 그밖에 대리점사업본부에서는 영업MD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영업MD팀을 신설했으며, 프로젝트부서인 B2X2C사업부는 신성장사업부로, 온라인사업부는 포탈사업부로 명칭을 변경한다.
이에 따라 황인태 해외사업본부 본부장을 항공본부 본부장으로, 신승철 B2X2C사업부 부서장을 글로벌전략본부 본부장으로, 이원희 해외사업기획부 부서장을 개별여행사업본부 본부장으로, 육경건 동남아사업부 부서장을 동남아 지역본부 본부장으로, 곽민수 미주/남태평양사업부 부서장을 미주/남태/유럽 지역본부 본부장으로, 권상호 일본사업부 부서장을 일본 지역본부 본부장으로, 이재봉 중국사업부 부서장을 중국지역본부 본부장으로 보직 발령했다.
총괄본부: 글로벌영업총괄본부
본부: 글로벌전략본부, 글로벌경영관리본부, 재무관리본부, 항공본부, 동남아지역본부, 중국지역본부, 일본지역본부, 미주남태유럽지역본부, 개별여행사업본부, 대리점사업본부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실
김미경
02-2127-13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