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료, 다이어트 시대가 왔다”

서울--(뉴스와이어)--자동차보험은 1년 만기로 대인배상과 대물배상 그리고 자기신체사고와 자기차량손해 및 무보험차상해를 담보로 한다. 이런 자동차보험은 운전자라면 반드시 가입해야만 되는 필수보험이다. 이렇듯 가입을 피할 수 없는 보험이라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어떻게 절약할 수 있을까?

첫째, 무사고운전으로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적용 받는다. 최근 3년간 무사고 시에는 최초 11등급에서 12등급의 할인등급이 적용되며 매년 등급이 좋아지면 최대 60%까지 할인이 가능하다.

둘째, 보험료가 저렴한 등급의 자동차를 구입한다. 자동차에 따라 사고 시 손상 정도가 다르고 손상된 정도가 같더라도 수리비가 매우 다르게 나온다. 이처럼 동일한 사고에도 손상 정도가 작고 수리비가 적게 나오는 차량은 보험료가 저렴한 등급으로 분류하여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보험료가 저렴한 등급의 차종을 구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셋째, 교통법규를 철저히 지킨다. 교통법규위반자에 대한 보험료 할증제도가 시행되고 있으므로 교통법규를 잘 지키는 것이 교통사고예방은 물론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이다.

넷째, 운전자연령에 따라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중 만 나이를 기준으로 가장 어린 운전자의 연령에 맞게 가입하는 것이 좋다. 연령한정 특약은 보험사에 따라 다르므로 비교견적을 통해 가장 유리한 연령특약이 적용되는 보험사를 선택해야 한다.

다섯째, 자기차량담보 선택 시 자기부담금을 활용한다. 자기부담금이란 자기 차량이 파손되었을 때, 차량수리비 일부를 자기가 부담하는 제도로 0원, 5만원, 10만원, 20만원, 30만원, 50만원, 100만원, 200만원, 300만원 중 가입자가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자기부담금이 클수록 가입자가 내는 보험료는 저렴해진다.

이와 같이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차량상황에서 보험료가 가장 싼 보험회사가 어디인지를 비교 견적하는 일이다.

보험비교전문사이트 인스밸리(www.insvalley.com)에서는 보험사별 보험료 비교를 통하여 보험료를 경제적으로 설계 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보험상품전문가가 제공하는 상품비교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

필요 시에는 전문상담원의 도움도 받을 수 있고 간단한 정보와 성별, 연령 등 개인 특성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보험추천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인스밸리는 365일 24시간 원하는 보험상품비교, 자신에게 맞는 보험상품, 자동차보험만기일에는 자동차보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인스밸리 개요
인스밸리는 2000년 7월 삼성그룹의 보험계리 및 상품, 자동차보험, 마케팅, 언더라이팅 등 국내 최고수준의 보험전문가 20여명이 인터넷 기반의 보험판매전문회사로 설립한 초미니 삼성관계사로 출범하여 'No.1 인터넷보험쇼핑몰'을 지향하는 보험전문 사이트를 탄생시켰습니다. 인스밸리는 현재 시뮬레이션과 전문가 상담을 통한 컨설팅서비스,각종 보험상품, 특히 인스밸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파격적 가격의 상품을 구비한 온라인 보험쇼핑몰서비스,보험 및 재테크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정보제공서비스 등을 통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이익을 위하여' 운영되는 독립된 보험전문포털을 만들어 가자는 초심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nsvalley.com

연락처

인스밸리 마케팅팀
이혜민
02-2193-039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