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표음식 브랜드명·슬로건’ 시민아이디어 공모
이번 시행하는 아이디어 공모는 대전의 대표음식 브랜드화 품목으로 선정된 삼계탕, 돌솥밥에 대하여 지역 이미지와 스토리를 부여한 이름을 붙여 우리고장을 찾는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음식으로 새롭게 태어나기 위해 계획되었다.
대전의 전통성과 자긍심을 상징하고, 대전음식의 가치를 창의적인 은유적 방식으로 제시하면서 호감이 가며,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좋은 브랜드명 및 슬로건으로 응모하면 된다.
시민들의 참신하고 상상력 있는 아이디어를 통해 우리고장의 대표음식을 시민들에게 보다 많이 알리고 쉽게 기억될 수 있는 우리고장의 대표브랜드로 성장·발전시킬 예정이다.
공모기간은 2010. 4. 1부터 4. 30일까지 30일간으로 희망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출방법은 응모신청서를 작성하여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 인터넷(E-mail)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심사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상으로 구분하고, 대전시장 상장수여와 함께 부상으로 최우수상 150만원(4인), 우수상 50만원(4인), 장려상 20만원(8인)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전대표음식 브랜드명 및 슬로건 공모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 홈페이지(http://www.daej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식품안전과(042-600-25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식품안전과
전미화
042-600-2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