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창립 21주년 맞아

뉴스 제공
기술보증기금
2010-04-01 11:00
부산--(뉴스와이어)--기술보증기금(이사장 진병화, 이하 기보)은 4월 1일 오전 11시에 부산 본점 6층 강당에서 진병화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진병화 이사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올해 정부가 최우선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과 산업구조 고도화 등의 정책을 효과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신규업체 발굴, 중소기업 체질개선 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고성장이 예상되는 신규산업 지원 등 새로운 업무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겠다고 했다. 특히 고용창출효과가 높고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지식기반 산업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다양한 하이브리드 기술금융 신상품을 개발하고 융·복합산업에 특화된 지원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맞춤형 상품을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창립 기념식에서는 "KIBO 성공기업인상” 시상식도 있었다. 이번 시상에는 팅크웨어(주), (주)알에프세미, (주)이오시스템, (주)에이스브이, (주)온라인투어 등 5개 기업이 KIBO성공기업으로 선정되었다.

KIBO 성공기업인상은 기보와 거래중인 4만여 개의 중소기업들 중에서 뛰어난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민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공로가 큰 기업들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예비창업자와 다른 기업들에게 성공사례로 손꼽힐 만큼 각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기업들이다. 선정은 전국 기술평가센터에서 기업체를 추천 받은 후 현장평가와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 되었다. 이들 기업들에 대해서는 보증료 우대 지원 등 각종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며, 기보 홈페이지에 공시, 책자 발간 등을 통해 우수사례로 홍보할 예정이다.

기보는 1989년 설립이후 총 166조원의 기술보증을 지원하여 외부 환경변화에 취약한 기술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큰 역할을 했다. 특히 독자적인 기술평가시스템을 통해 기업평가의 패러다임을 기존 재무위주 심사에서 미래 성장가능성 중심으로 변화시키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왔다. 전년도 글로벌 금융위기 상황에서는 다양한 특례조치와 보증한도 확대 등을 통해 17조 1천억원이라는 설립이후 최대 규모의 보증을 지원함으로써 위기극복에 큰 기여를 했다.

창립21주년을 맞은 올해에도 16조 5천억원을 보증 지원하여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특히 맞춤형 창업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총 1조원을 지원하는 등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ibo.co.kr

연락처

기술보증기금 홍보실
팀장 유석진
02.785.7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