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제41회 정신건강의 날 행사’ 개최
울산시에 따르면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울산지회(지회장 이득범)와 울산지역 정신보건센터 3개소(남구, 동구, 울주군)는 오는 4월 2~3일 ‘건강한 정신, 함께 웃는 행복한 사회’라는 주제로 정신건강의 날 연합행사를 개최한다.
4월 2일 행사는 오후2시부터 경남은행 울산본부 6층 강당에서 제1부 기념식, 2부 시민초청 정신 강좌 순으로 진행된다.
1부 행사는 울주군정신보건센터 김소영 센터장의 개회사,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울산지회 이득범 지회장의 축사, 울산시 복지여성국장의 축사 등으로 진행되며,
제2부에서는 ‘마음에서 시작되는 건강한 노후’를 주제로 김현수 원장(로뎀나무정신과)이 ‘치매에 대한 이해와 가족의 역할’을, 홍승범 원장(홍승범신경정신과의원)이 ‘노년기 우울증’에 대해 특강을 실시한다.
또한 3일 오후1시부터는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정신장애인 편견 해소 캠페인 및 홍보행사 등이 다양하게 마련된다.
‘우리가족의 마음건강 지키기’ 주제로 정신건강 홍보관, 정신과 전문의와 함께하는 정신건강 상담관, 재활프로그램 체험관이 운영되며,
기타 체험관에서는 울주군정신보건센터의 ‘풍선아트’, 남구정신보건센터의 ‘아로마 손마사지’, 동구정신보건센터의 ‘도자기 공예’를 체험할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위협을 받고 있는 현실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신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보건위생과
052-229-35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