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IT봉사단 20개팀 결성, 봉사 시작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04-01 09:3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 원장 김성태)은 ‘어르신 IT봉사단’ 20개팀(100명)을 최종 선정하여 오는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IT봉사단은 컴퓨터와 인터넷에 능숙한 어르신이 동년배의 ‘컴맹’들에게 직접 정보화 교육을 수행하는 것으로, 정보화를 통해 고령층이 사회·경제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05년부터 시작된 사업이다.

봉사단은 55세 이상 일정 수준의 정보 활용능력을 갖춘 5명이 봉사팀을 구성하여 노인교실, 경로당 등 정보화에 취약한 곳을 방문하여 정보화에 취약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화 교육, 뉴미디어 교육 등 봉사활동을 팀별 단위로 실시하게 된다.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15일까지 봉사팀을 구성하고 향후 봉사단을 운영할 기관을 모집하였으며, 3월 18일 선정 심사회의를 개최하여 최종 20개팀 100명이 선정되었다.

이번 봉사단은 활동의욕이 강하여 기대 이상으로 지역 사회 공헌이 예상되며, 특히 컴퓨터, 인터넷 기초 등의 정보화 교육 외에도 영상뉴스 제작, 뉴미디어 활용 교육 등 다양한 정보화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봉사팀이 있어 활동에 대한 기대가 자못 크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어르신 IT봉사단이 고령화 사회에서 심각해지고 있는 세대간 정보격차 해소 및 새로운 IT 지원 모델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민경석 책임
02-2131-07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