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원조 싸이월드, 11번째 싸이데이 맞아 SNS 선도 선언

서울--(뉴스와이어)--싸이월드가 SNS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싸이월드는 지난 99년 오픈 이후 월 평균 방문자수 2,200만명, 주간 사진 게시물 3000만 건, 총 일촌 누적수 10억 건 등 11년째 국내 최대 규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운영하는 싸이월드는 오는 2일 싸이데이를 맞아 미니홈피 API공개, 새로운 인맥관계, 라이프 로그 등 최근 격변하고 있는 SNS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2010년 발전 계획을 1일 발표했다.

SK컴즈는 우선 미니홈피 관련 API 공개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원하는 개발자들은 누구나 미니홈피를 활용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만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모바일 싸이월드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싸이월드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어플을 준비 중이다.

이미 지난 달 중순 SKT용 ‘네이트 콘택트’, ‘미니홈피’, ‘UCC 업로드’, ‘싸이 BGM(배경음악)’ 등 4종의 모바일 어플을 출시한 SK컴즈는 조만간 이통사와 운영체제(OS) 구분 없이 모든 스마트폰에서 자유롭게 싸이월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싸이 일촌, 네이트온 버디들과 실시간으로 소식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네이트 커넥팅’도 서비스 확장을 준비 중이다. 지인기반으로 이루어지는 일촌보다 더 넓고 느슨한(weak tied network) 새로운 개념의 인맥 관계도 선보일 예정이다. 회원들이 장기간 미니홈피에 축적해 온 방대한 양의 사진을 시간 흐름, 이벤트에 따라 편리하게 재정리하는 서비스도 계획 중이다.

SK컴즈 포털본부장 이태신 상무는 “싸이월드는 페이스북 등 외국 서비스 확산에 적극 대응하는 것은 물론 세계적인 SNS 변화 흐름에 맞춰 성장과 발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앱스토어, 커넥팅 등 기존 네트워크를 활용한 서비스 외에도 소셜 네트워크를 즐기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 등 국민 SNS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싸이데이 기념 후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SK컴즈가 운영하는 사회공헌서비스 ‘사이좋은세상’과 연계해 이벤트 페이지 내 커넥팅에 댓글을 달면 100원씩 적립해 접속 IP를 기반으로 각 지역 단체에 적립된 금액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각 지역 후원현황도 볼 수 있다. 이벤트는 23일까지 진행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안현수
070-7401-5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