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청소년 건전육성 시행계획 확정…34개사업 143억 투입
이날 확정된 청소년 건전육성 시행계획에 따르면 올 한해 신규사업과 확충사업 등 총 5개 분야 34개 사업에 143억원이 투입된다.
올해 신규사업은 인재육성기금을 지원받아 성장기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얻도록 동기부여를 위한 ‘녹색성장 Green 전남 체험캠프와 글로벌 인재육성 평화순례의 길 체험’이다.
확충사업은 취약계층에 대한 학업지원을 위해 청소년공부방 강사 배치와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해 부모교육을 전 시군으로 확대해 대중강연, 학부모 교실 등을 실시한다.
특히 최근 졸업식에서의 일탈행위 등 학교폭력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학교폭력 예방과 추방을 위해 전남지방경찰청 및 도교육청과 공조를 강화해 청소년지킴이 지정 확대는 물론 (재)전남도청소년종합지원센터를 통한 위기(가능)청소년 상담 등을 강화키로 했다.
최순애 전남도 여성가족과장은 “청소년들에게 차세대 국제지도자로서의 자질을 심어주고 잠재능력을 지원해나가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위기·취약 계층 청소년의 지역사회안전망 구축에 중점을 두고 시행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여성가족과
061-286-59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