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발전방안 논의를 위한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는 4월 2일 오후 여성가족부 출범을 계기로 여성·가족·청소년 정책의 연계·통합방안을 모색하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에는 여성가족부 과장급 이상 간부와 언론 등 각 분야 전문가 등 60여명이 참석할 계획이다.

워크숍 제1부에서는 ‘여성가족부에 바란다’를 주제로 언론사 논설위원과 여성, 가족, 청소년 정책전문가 등 총 6명이 새롭게 출범한 여성가족부 정책방향에 대한 제언과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제2부는 '일·가정의 양립‘, ’여성·아동·청소년 안전‘, ’가족기능 강화‘를 주제로 각 정책 전문가들의 발제와 여성가족부 간부들간의 토론을 통해 여성·가족·청소년 정책의 통합·연계방안을 모색한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워크숍을 통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환경에 부응하는 미래지향적이며 생활체감형 여성·가족·청소년의 통합정책 추진방향을 모색하고 향후 여성가족부의 발전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기획재정담당관실
사무관 박문숙
2075-45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