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시보 ‘빛고을 광주’ 축쇄판 발행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지난 1984년부터 시작해 25년째 발행하고 있는 시보 ‘빛고을 광주’를 행정적·역사적 자료로 영구 보존하기 위해 축쇄판으로 발행했다.

시는 연도별, 시기별 주요 성과·시책 및 대규모 행사 등 행정의 흐름과 역사가 담긴 기록을 영구 보전하기 위해 1년간의 자료수집과 편집과정을 거쳐 창간호부터 548호까지의 방대한 분량을 총 8권의 영인본으로 제작했다.

시는 국립중앙도서관 등 전국 광역지자체 자료실, 국립대 도서관 등에 축쇄판을 배부하고 시민들은 물론, 타 지역에서도 광주시 행정적 자료를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빛고을 광주’는 시책 홍보뿐만 아니라 광주시 소재 관광명소·생활정보·먹거리 등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품격 종합정보지 형태로 매월 2회 발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축쇄판은 한 도시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소중한 자산으로서 가치를 지닌다”며 “다중이용 장소에 배부하고, 호남 향후회원 등 신청자에게 우편으로 발송해 많은 시민들이 유익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 영인본 : 원본(원본이 쓰여진 당시의 그림이나 문자를 그대로 참조)을 사진 촬영해 과학적 방법으로 복제한 책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공보관실
사무관 임종수
062)613-21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