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0년 맞춤형비료 지원 교육 실시
이번 교육은 맞춤형 화학비료의 효과 및 공급 필요성 홍보로 맞춤형비료 공급에 농가의 혼선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울산시 농정시책 설명, 맞춤형 비료의 필요성, 토양개량제 지원 정책, 맞춤형비료 시비 지도 및 관리 등으로 마련된다.
올 벼농사에 공급될 맞춤형비료는 밑거름 9종에 20㎏포대 19만4,123포대와 웃거름 3종에 4만5,374포대로 울산시는 농가에 20㎏포대당 1,800원(총 4억3100만원)의 비료구입비를 지원한다.
한편 ‘맞춤형비료’는 토양검정결과와 양분수지를 감안하여 토양환경과 농법에 맞게 주요성분을 배합한 비료로 성분으로는 관행비료 보다 일반성분인 질소, 인산, 가리의 함량이 낮고 토양에 부족한 미량 성분을 보강함으로써 화학비료비 절감 및 농작물 품질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울산시는 ‘맞춤형비료’ 공급을 위해 그동안 농업 관련 기관·단체 및 학계와 협의, 토양검정자료를 기초로 맞춤형비료 비종 확정, 지원계획 홍보 및 구·군 단위 맞춤형비료운영위원회 구성, 맞춤형비료 비종별 수요량 조사 등을 실시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농축산과
052-229-229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