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웹서비스 오픈

뉴스 제공
현대홈쇼핑 코스피 057050
2010-04-02 10:08
서울--(뉴스와이어)--현대홈쇼핑(www.hmall.com)이 지난 4월 1일부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모바일 웹 서비스를 개시했다.

모바일 웹의 주소창에 ‘m.hmall.com’을 입력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으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UI(User Interface)를 통해 깨지는 이미지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현대홈쇼핑, 현대백화점, 현대H몰 상품을 모두 한 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상에서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메인화면에 입점시키는 등 모바일 쇼핑환경에 적합한 상품을 전면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홈쇼핑 Live> 매장에서는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현대홈쇼핑 상품을 볼 수 있으며, <백화점 HIT> 매장에서는 현대백화점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쇼핑할 수 있다.

상품 검색,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도 가능하며 주문은 24시간 주문전화를 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화면상에 상품코드를 노출해 고객이 전화 주문 과정에서 상품코드를 따로 외우지 않아도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상품을 고르고 ‘전화주문’ 버튼을 클릭한 뒤 상품 코드를 확인하고 ‘통화’ 버튼을 누르면 바로 콜센터(1600-0000)로 전화가 연결된다. 상담원에게 카드 번호와 비밀번호,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불러주면 해당 주문을 카드로 결제할 수 있고 상담원을 통해 무통장입금, 적립금, 상품권 등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스마트폰 이용객수가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쇼핑시장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웹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 모바일 웹 서비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쿠폰을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를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mall.com

연락처

현대홈쇼핑 마케팅팀
양혜영 선임
02-2143-25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