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대 봄축제 행사장에 ‘직지 홍보관’ 설치

청주--(뉴스와이어)--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본 ‘직지’가 청남대 봄 축제를 찾아간다.

청주시는 청남대에서 열리는 영춘제 행사장에 4월 2일부터 4일까지 ‘직지홍보관’을 설치하고 직지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린다.

시는 25㎡ 크기의 부스에 직지홍보관을 마련해 직지 영인본(하권), 복원본(상권)과 직지 금속활자 제작과정 디오라마, 직지 홍보 패널 등을 전시한다.

또한, 직지지도사들이 현지에 상주하며 직지홍보물을 배포하고 관람안내와 직지 금속활자 인쇄 시연 활동을 병행해 직지에 대한 관광객의 흥미를 이끌어낸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천년동안의 가장 위대한 기술적 혁명은 금속활자의 발명이며 금속활자의 발명은 정보화의 획기적 전기를 마련한 사건으로 인류문화발달에 가장 큰 공헌을 한 것으로 우리 민족이 세계최초로 금속활자 인쇄술을 발명한 우수한 문화민족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지의 가치와 탄생지 청주의 문화사적 우수성을 알리는 직지 홍보전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직지사업과 교육홍보담당
043-200-45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