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축산위생연구소, 지자체 최초 꿀벌질병 진단센터 개장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축산위생연구소는 꿀벌 질병을 전문적으로 진단하는 꿀벌질병진단센터를 전국 지자체에서는 처음으로 문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충북도 윤영현 농정국장, 대학 교수, 연구원과 충북양봉협회장등 산·학·연이 참석하였으며 개소식 이후에는 양봉산업 발전을 위한 협의회도 가졌다.

꿀벌질병진단센터가 문을 열개됨에 따라 그동안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국립농업과학원에 꿀벌 질병 진단을 의뢰하던 것을 충청북도 축산위생연구소에서 실시하게 됨에 따라, 도내 2천여 양봉농가에 대한 신속 정확한 질병 진단, 방제, 사전 예방조치가 이루어지게 되었으며, 꿀벌 질병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게 되었다.

축산위생연구소는 최신 꿀벌질병 방제기법 등 실용 가능한 지속적인 연구로써 양봉산업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친환경 꿀 생산 및 우수 종봉개량 기술지원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축산위생연구소
방역과장 이청산
043-220-55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