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트렌드 연감 2009’ 출간
2007년부터 3년째 선보이고 있는 <네이버 트렌드 연감>은 1위부터 10,000위까지의 통합 검색어를 바탕으로 인물, 생활, 경제, 엔터테인먼트, 쇼핑, 건강 등 총 15개 분야에서, 각 분야마다 상위에 오른 검색어를 보여준다.
특히 올해 발간하는 <네이버 트렌드 연감 2009>는 1년 365일 3시간 단위로 최고 인기검색어를 집계해 누리꾼들의 관심사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정리했으며, 2008년 검색어 순위와의 비교를 통해 2년간 검색 트렌드와 누리꾼 관심사의 변화를 짚어냈다.
이 책은 분야별 트렌드에 민감한 직종에 몸담은 이들에게 과거기록을 통해 동시대의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는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 전반의 흐름을 읽어야 하는 사회학, 통계학 전공자나 한국문화를 익히고 싶은 외국인들에게도 권할 수 있는 연감이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트렌드’ 를 입력하거나, 온라인 페이지(http://campaign.naver.com/navertrend2009)에 방문하면 전체 내용을 무료로 볼 수도 있으며 소장을 원하는 사람들은 4월 1일부터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NHN 조수용 CMD본부장은 “검색은 일회성 행위이지만, 집적된 검색어 모음을 책자로 발간하면 오늘날을 기록하는 생생한 기록물이 된다”며, “3천 4백만 명 누리꾼이 네이버 검색창을 통해 쳐본 키워드 통계로, 단순히 어떤 검색어가 인기 있었는지를 보는 것에서 더 나아가 사람들의 관심, 시각의 ‘흐름’을 장기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의미있는 사회학적 도구가 된다”고 소개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김현지
031-784-1651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