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 참석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시장(서울시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은 2일(금) 오전 10시 30분 수도방위사령부에서 수도방위사령관(중장 권혁순), 서울시 방위협의회 위원, 구청장, 향토예비군 등 830여명과 함께 제42주년 예비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다.

이날 행사는 지난 주 서해 백령도 근해에서 발생한 해군 초계함 침몰 참사로 인해 실종된 장병의 구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엄숙하게 진행된다.

예비군은 지난 42년 동안 지역의 안녕은 물론 상비군과 같이 향토방위작전을 수행하면서 재난복구 등 대규모 인력동원이 필요한 곳에 함께해 민생을 안정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17개의 유공부대와 242명에 대한 표창수여가 있을 예정이며, 대통령 부대표창은 제52보병사단 LG전자기술원 중대, 정부포장은 57사단 성동구 마장동대 동대장(예비역 소령 박호영)이 수상한다.

오 시장은 올해는 G20 정상회의가 서울에서 치러지는 만큼 혹시 모를 도발에 대비하여 수도서울 방위의 핵심전력인 예비군이 민·관·군 통합방위태세를 흔들림 없이 뒷받침 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밝힌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비상기획관
민방위담당관 유종상
02-731-69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