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경상북도, 3일(토) ‘도보여행가 김남희의 여행강연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와 경상북도는 4월 3일(토) 오후 2시 EXCO 3층 메인무대에서‘제8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의 특별행사의 일환으로‘도보여행가 김남희 초청 여행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회에서 김씨는 ‘혼자서 낯선 세상 속으로 떠나기’를 주제로 그동안 여행하며 찍은 생생한 사진과 함께 여성 도보여행가로서 그동안 쌓인 노하우와 경험담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낯설지만 낯익은 중국·라오스·네팔, 아름다운 길 산티아고, 유럽의 걷고 싶은 길, 아프리카를 만났을 때의 감동 등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의 참 모습과 방법을 소개한다. 강연회에 참석한 이들 중 선착순 10명에게 저자의 사인본을 증정한다.

김씨는 지난해까지 중국과 라오스, 태국, 네팔, 스페인 산티아고 등 30여 개국을 여행하고 지난 9월까지는 중동의 시리아와 레바논, 요르단, 예맨, 이집트 등지를 다녀왔다.

현재는 일본을 여행 중이며, 개인 홈페이지 ‘하늘길 걷는 사람(www.skywaywalker.com)’을 통해 길을 걷는 틈틈이 여행지의 감상을 팬들과 나누고 있다.

누구나 한번쯤 꿈꾸지만 선뜻 용기내기가 어려운 여행, 김씨는 이렇게 말한다. “인생에 있어서 어떤 실패를 겪거나 선택의 기로에 서거나 관계에 치어서 힘들어할 때, 혼자 배낭을 메고 오래 걸어볼 수 있다면 낯선 곳에서 떠나서 자기만의 시간과 공간을 선물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 이미 치유의 가능성을 포함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것이 아마 여행이 주는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사무국
최미선
053-601-545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