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북부지원, 수돗물 민관합동 수질확인 검사 실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북부지원(지원장 김구환)은 의정부시 등 10개시·군의 정수장 및 수도꼭지, 마을상수도를 대상으로 4월 6일부터 6월 30일까지 민·관합동 수질확인검사를 실시한다.

수돗물의 안전성 확보 및 지역주민의 신뢰도 제고를 목적으로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실시하는 민·관합동 수질검사는 관내 가동중인 17개 정수장과 수도꼭지 61개소, 마을상수도 47개소등 125개 지점에 대해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결과는 지역주민에 공표돼 수돗물에 대한 지역주민의 불신감을 해소하고, 노후급수시설의 개선 등을 통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먹는 물 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관합동 수질검사 대상시설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인 125개소로, 먹는 물 수질기준 57개 전 항목에 대한 수질검사 외에도 소독부산물 등 수돗물 수질감시항목에 대한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등 미량오염물질에 대한 수질감시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농어촌 지역주민들의 주요 식수원인 마을상수도 대상시설에 대해서는 올해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자연 방사성물질(우라늄)을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또한 북부지원에서는 수질검사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시료채취단계부터 검사까지 전 과정에 해당 시·군과 민간단체(NGO)를 참여시켜 공정성을 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추진과 최신분석기술을 이용한 철저한 수질검사를 통해 안전한 먹는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보건환경연구원북부지원
먹는물검사팀장
031-852-78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