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취약계층 청소년 희망 프로젝트 추진
취약계층 청소년 희망 프로젝트 사업은 ‘뮤지컬(댄스, 연기, 노래)& 디자인 클래스’로 끼와 재능을 갖춘 청소년 50명을 선발해 전문가들의 지도와 멘토링을 통해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전문적인 진로상담과 지원을 통해 진학과 취업으로 연결되도록 직업 체험과정과 트레이닝과정, 청소년 지도사 1:1 상담 및 지원, 창작작품 공연 등을 추진하게 된다.
멘토위원회는 시 청소년문화의집 전문가를 포함해 4개 분야의 교수와 전문가로 구성해 참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제반 지원내용을 계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시는 오는 16일까지 저소득층 청소년, 다문화 청소년, 장애 청소년, 학교 부적응 청소년, 위기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와 청소년 기관·단체의 추천을 받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끼와 재능을 갖춘 청소년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청소년들은 해당 분야별 전문가들의 지도로 총 20주(120시간) 트레이닝을 받으며 전문역량을 키우게 된다.
이와함께, 청소년 지도사의 상담과 지도를 받고 창작작품 전시와 공연을 통해 아티스트로서 재능을 평가받게 된다.
작품 발표회 이후에는 멘토위원회 강사모임과 분야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작품 창작활동, 진학, 취업, 창업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시 관계자는 “희망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가운데 진로 개척까지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정책관실
사무관 정병해
062-613-2290
011-613-09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