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헬리코박터프로젝트 윌’ 새롭게 업그레이드
리뉴얼된 ‘윌’은 위기능성 강화 소재인 탱자와 강화약쑥을 추가하여 위염, 위암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 억제 기능을 강화하였다.
탱자는 운향과 낙엽교목으로 위 건강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강화약쑥은 위 점막 재생 효과가 있으며,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 세포 내 우레아제 활성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제품 기능성 강화와 더불어 기존 제품인 ‘윌 석류·복분자’를 지방 55%, 칼로리 20%를 감소시킨 저지방 제품으로 리뉴얼 하였다. 이를 통해 외모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여성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MBC 월화드라마 ‘동이’에서 주인공으로 출연 중인 지진희를 모델로 기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생각이다.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 차지운 전무는 “최근에 몸짱 열풍으로 외모의 관심은 증가한 반면, 몸속 건강의 중요성은 간과하고 있는 것 같다”며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윌’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최고의 위 건강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윌’의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일평균 판매량을 65만개 이상으로 늘린다는 생각이다. 현재 ‘윌’은 일평균 60만개가 판매되고 있으며 연매출액 2,500억원을 올리고 있다.
2000년 9월 출시한 ‘윌’은 출시 초기부터 고객들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켰다. 4개월 후인 2001년에는 하루 판매량이 40만개를 넘어섰으며, 2005년 7월에는 출시 4년 10개월 만에 판매량이 10억 개, 매출 1조를 돌파하였다. 1000원(현재 1,200원)짜리 단일 브랜드 발효유제품이 이처럼 단기간에 매출 1조원을 올린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윌’은 ‘발효유는 장에만 좋다’는 상식을 깨어버린 제품으로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유산균과 면역난황, 차조기 등을 이용하여 5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되었다. 위 건강 발효유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이다.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은 1982년에 처음 발견되었지만 국내에서는 별로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다가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언론과 의학계에서 이 균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을 억제하는 발효유라는 ‘윌’의 컨셉은 이러한 시대적 분위기에 딱 맞으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윌’의 성공에는 한국야쿠르트 특유의 탄탄한 판매 조직도 커다란 기여를 하였다. 거미줄처럼 형성되어 있는 13,000여 명의 야쿠르트아줌마 군단이 직접 고객을 만나면서 제품의 효능을 알리는 것은 그 어떤 판촉활동보다 위력을 가졌다.
또한 식품으로는 드물게 제품개발에 대한 광고와 홍보활동을 출시 이전에 전개하였다. 제 품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에 광고비는 기존제품들에 비해 2배 이상을 투입하였으며, 히트상 품 선정, 학술심포지엄 개최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시켜 나갔다.
특히 광고모델로 기용됐던 호주의 ‘배리마셜박사’가 2005년 노벨의학상을 수상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한층 높아져 판매가 급증하는 효과를 보였다.
* 가격 및 용량 : 1,200원, 150ml (기존 제품과 동일)
웹사이트: https://www.fred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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