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영화 커뮤니티 서비스 개편

서울--(뉴스와이어)--네이트(대표 주형철)가 매일 1,000건 가까이 쌓이는 최신 영화리뷰를 이용자들이 한번에 모아볼 수 있도록 영화 커뮤니티 서비스를 개편했다.

국내최대 규모의 네티즌 리뷰를 구축한 것이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
네이트 이용자들은 그간 축적된 75만 건 이상의 기존 영화 리뷰와 매일 미니홈피, 이글루스 등에서 올라오는 영화 관련 최신 리뷰 1,000여건을 손쉽게 확인해 볼 수 있다.

타 사이트들이 이미 개봉된 영화에 대한 리뷰만 볼 수 있는데 반해 최근 시사회를 가진 영화의 반응을 모은 최신 시사회 반응, 개봉 전부터 관심을 끄는 영화에 대한 리뷰를 모든 개봉 예정 작 프리뷰 등 차별적인 정보도 모아서 보여준다.

다수 감성적인 리뷰어가 포진하고 있는 미니홈피의 리뷰 네티즌 리뷰와 준 전문가 수준의 이글루스 리뷰 블로그 리뷰 등 영화에 대한 다채로운 시각과 관점을 제공하여 영화 보는 맛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네티즌 리뷰와 블로그 리뷰에서는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영화가 무엇인지,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떤지도 확인할 수 있다. 5일 현재 상영작 중에서는 영화 ‘의형제’가 3천800여 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1천600여 건의 리뷰가 등록돼 네티즌들의 다양한 의견을 볼 수 있으며, 지난 주말 개봉작인 ‘타이탄’의 경우 이틀 만에 100여 건에 달하는 리뷰가 몰려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최신 개봉작과 시사회 반응 코너는 업앤다운 아이콘을 적용, 네티즌 평가를 수치로 보여준다. 최신 개봉작인 ‘그린존’의 경우 평점 7.4점, 긍정 83%, 부정17%로 대체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블로그 리뷰 코너와 블로그 글 보내기 기능도 새롭게 도입됐다. 이글루스 블로그에 리뷰 작성 시, 글 보내기에서 ‘네이트 영화’를 클릭하면 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 오영규 CBO(상무)는 “네이트 영화에는 월 평균 2만 7천건 이상의 리뷰가 등록되고 있다”며 “향후 양질의 리뷰 확인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취향에 따른 영화 정보 확인이 가능하도록 개인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류희조
070-7401-53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