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수산식품의 HACCP 적용 세미나 개최

2010-04-05 10: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 이하 진흥원)은 오는 4월 8일(목)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08호에서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2010서울수산식품전시회’의 주요 행사로서 ‘2010년도 제1차 HACCP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수산식품의 HACCP 적용’이라는 주제를 갖고 ▲‘수산식품의 국내외 위해 관리기준’(연자: 부경대학교 양지영 교수), ▲‘냉동수산식품의 위해요소 관리 방안’(연자: 중앙대학교 박기환 교수), ▲‘집단급식소 HACCP 적용 사례(연자: 현대푸드시스템 조선경 부장)로 구성되었다.

본 세미나는 HACCP 의무적용 시기가 3단계(2010년 12월 1일부터)인 냉동수산식품 제조·가공업소 등에서 궁금해 하는 식품안전관리기준(HACCP)과 관련된 실질적인 내용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HACCP 업체에서 위해요소 도출 시 참고가 되는 국내외 위해 기준, 발생가능 위해요소 등 유용한 정보제공과 식품안전과 관련한 학교급식 담당자들을 위한 검수 사례발표를 준비하여 실무자들이 식품안전 관리방안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 최석영 단장은 “전년도 HACCP 평가결과를 분석한 결과 지적률이 높았던 항목 중 하나가 위해요소 도출이다. HACCP을 적용하고자 하는 업체에서는 위해요소에 대한 관련 정보가 부족하여 위해요소를 도출하고 관리하는데 많은 애로사항이 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업체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HACCP전문기술상담을 병행하여 식품안전에 관심이 많은 업체가 보다 쉽게 HACCP 제도를 현장에 도입하고 정착하는데 도움을 줄 것”라고 말했다.

HACCP 기술세미나에 참석을 원하는 개인 및 식품산업체 관계자는 누구나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HACCP지원사업단 평가지원팀(02-822-9933, 팀장 심우창, 담당 윤보람)으로 문의하거나, HACCP지원사업단 홈페이지(http://www.haccphub.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더불어 4월 8일, 9일 이틀간 수산식품전시회 비지니스센터(3층 C홀)에서 HACCP 적용 희망업체들을 대상으로 HACCP전문기술상담을 실시하며,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HACCP지원사업단 기술지원팀(02-822-9933, 팀장 김영찬, 담당 남은정)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전략기획팀
감은진
02-2194-74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