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2010년도 첫번째 ‘책나라 여행’ 행사 개최
공단이 밀집한 경기도 안산시는 4만여 명의 외국인 근로자들이 거주하는 다문화가정이 많은 곳으로, 위원회는 지역 어린이들에게 책을 통한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행사를 마련하였다. 2007년부터 위원회는 소외계층 및 취약지역 아동들이 독서를 통해 꿈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이 행사를 개최해왔으며, 지난 3년간 전국 도서·벽지의 초등학교 및 병원학교, 지역 어린이집 등 지금까지 총 8천여 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총 150권의 도서 기증식을 시작으로, <책나라 여행>의 1부는 책을 소재로 한 복화술 공연‘북쇼(BOOK SHOW)’와 신나는 음악을 통해 책과 가까워 질 수 있도록 꾸민 어린이 난타‘책사랑 쿵쾅드럼’공연으로 막을 연다. 이어지는 2부 행사는 색동어머니회와 한국어린이출판협의회의 진행으로 동화극‘책과 함께 모험의 나라로’떠나는 시간, 어린이 스스로 마음에 드는 책을 직접 고르는‘찾아가는 책방’이 준비되어 있다.
그 밖에도‘나만의 책 만들기’체험, 위원회 독서권장 캐릭터인‘책뽀’와 함께 즉석 사진 찍기, 페이스 페인팅, 매직풍선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어린이들의 책나라 여행에 함께하며 학부모들의 참관도 예정되어 있다.
한편, 2010년 책나라 여행은 소외계층 및 취약지역 어린이들에게 8회에 걸쳐 개최되며, 제2회 <책나라 여행>은 4월 29일 전라북도 남원시 도통초등학교 어린이 600여 명을 찾아간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진흥팀
대리 김환희
02-2669-0743
이 보도자료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