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일반공개경쟁 방식으로 차기 시금고 선정
2011년부터 4년간 한해 21조원 규모의 서울시 예산을 운용할 시금고 선정은 지난 1월7일 제정·공포한‘서울특별시 금고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금융 및 전산분야 전문가 등 민간전문가, 시의원 등으로 구성되는‘금고지정 심의위원회’를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시금고 우선지정대상 은행을 선정한다.
금고지정 심의위원회에서는 “금융기관의 대내외적 신용도 및 재무구조의 안정성”, “시에 대한 대출 및 예금금리”, “시민의 이용 편의성”, “금고업무 관리능력”, “지역사회 기여 및 시와 협력사업 추진능력” 등 5개 분야 18개 세부항목에 대하여 평가하며 그 결과 최고 득점한 은행을 차기 시금고 우선지정대상 은행으로 선정하게 되며, 시장은 우선지정대상 은행과 약정을 체결하되 우선지정대상 은행이 약정을 포기할 경우 순차적으로 차순위 은행과 약정체결 절차를 진행하게 된다.
4월8일 공고될 서울시 차기 시금고 선정은 오는 4월16일 참가희망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거쳐, 6월9일~6월11일까지 3일간 제안서를 접수받아 상반기 중으로 선정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재무국
재무과장 구본상
731-69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