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세계광엑스포, 국내최초 로봇 실사 Full 3D 입체영화 ‘SEED LIGHT’ 상영
애니메이션 ’SEED LIGHT’는 광주를 절대에너지 ‘SEED LIGHT’를 연구·보관하는 곳이자 지구를 구하는 광(光)로봇을 개발한 곳으로 설정하고, 광주를 빛 에너지로 가동되는 미래 도시로 표현하여 광산업의 미래, 최첨단도시 광주의 비전과 가치를 부각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내용은 22세기 지구를 배경으로 어둠의 세력인 다크 군단으로부터 우주 지배의 핵심 원천인 ‘SEED LIGHT’를 지키기 위해 태초의 빛이 우리 지구의 미래를 지킬 수 있는 ‘SEED LIGHT’가 돼 비밀병기 ‘포톤6’ 와 함께 다크군단의 침략으로부터 지구를 지켜내는 이야기이다. 빛과 어둠의 흥미로운 내용을 3D 영상을 통해 잘 전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영화에 나오는 포톤6는 여섯 개의 빛(적외선, 자외선, 감마선, 마이크로파, 엑스레이, 가시광선)을 무기로 사용하며, 빛을 흡수하며 파괴하는 다크군단 등 빛을 모태로 표현되는 영상뿐만 아니라, 포톤6의 무기 부분에 트랜스폼 기법을 사용하여, 수백 개의 부품으로 구성된 대용량 로봇을 만드는 등 고난이도 영상기술로 품격 있고 다이나믹한 영상을 구현했다.
하나의 생명이 곧 빛이며 세상의 가장 큰 에너지임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며, 인간의 존엄성을 강조하는 잔잔한 휴머니티가 깔린 내용의 작품을 보여주어, 광주세계광엑스포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훈훈한 감동을 안겨주고 있다.
광엑스포 기간 빛 주제영상관 ‘루미보울’에서 30분 간격으로 상영되는 ‘씨드라이트’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 관람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개막 첫 주말 주제영상을 감상한 한 관람객은 “3D 영상이 15분 내내 이어져 영화 아바타 못지않게 실감나고 화려하다”며 “카와이 켄지 감독의 음악이 더해지니 실제 미래 도시 속에 있는 듯한 분위기가 난다”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재)광주세계광엑스포
홍보팀장 김기숙
062)611-3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