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안과 실행 일원화하는 ‘창의실행팀’ 운영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안한 자가 직접 팀을 구성하여 사업을 실행한 후 성과를 창출하고 그에 상응하는 인센티브를 부여받는‘창의실행팀(내부사업가)’을 5월말까지 공모한다.

‘창의실행팀(내부사업가 제도)’대상사업은 새로운 아이디어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뿐만 아니라 시정에 꼭 필요한 사업이나 추진하지 못하고 있는 사업, 기존 사업의 추진방법 개선, 전문성이나 인력 확보 등으로 탁월한 성과가 예상되는 사업이다.(예, 자전거 이용 활성화, 일자리 창출, 예산절감 등)

공모에는 시 산하 공무원(구·군, 소방본부 제외)이면 누구나 공모할 있으며, 사업관련 실·국장 및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창의실행팀 사업을 선정하여 사업완료 후,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따라 인사특전 등 인센티브를 부여받게 된다.

이 제도는‘시정혁신기획단’에서 제안하여 2008년도 처음 도입되었으며, 현재 1개팀(기설도로정비팀)이 운영되고 있다. 이 팀은 3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과거 도시계획사업으로 도로를 개설하는 과정에서 행정절차 이행미비로 사유지로 남아있는 기설도로에 대하여 시의 소유권 확보 및 권리보존을 실시하여 도로 부분의 공공성을 회복하는 사업이다.

전국 최초로 실시하고 있는 이 제도는 획기적인 성과 창출로 성공적으로 수행되고 있어 타 시도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으며, 2009년도에는 행정안전부의 내부제도개선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규제개혁법무담당관실
행복시정기획지원팀 강명숙
053-803-26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