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0 노인일자리경진대회 준비 박차
부산시와 보건복지부가 공동주최하고, 부산시 고령인력종합관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사업 수행기관과 참여노인, 일자리를 희망하는 60세 이상의 시민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노인일자리사업의 지역사회 공헌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고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과 참여노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노인일자리 관련 다양한 행사개최로 ‘노인사회참여’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사회공헌분야 및 민간분야로 구분하여 노인일자리 경진대회(우수사업단 경연), 노인일자리 주제 시민 UCC 공모전, 노인일자리 생산품 전시판매 및 사진전, 구인업체 발굴 및 구직자 취업지원 등과 더불어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대회참여자와 관람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부산시는 4월까지 사무국 구성 및 유관기관 관계자 회의 등을 통해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하고, 5월부터 경진대회 작품 공모 및 참여기업체 유치 홍보를 추진하는 한편, 6월 제출 작품 심사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차질 없는 대회준비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본격적인 고령화 사회를 맞아 노인의 사회적 참여와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5월부터 추진(우수작품 공모)하는 노인일자리경진대회 및 시민 UCC 공모전에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한편, 오는 7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BEXCO에서 ‘2010 부산실버엑스포(고령친화산업 전시회)’도 동시에 개최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부산실버엑스포 홈페이지(http://www.busanseniorexpo.com)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고령화대책과
051-888-28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