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프로젝트 프로모션(JPP)’ 본선 진출작 선정

전주--(뉴스와이어)--오는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열리는 제11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전주 프로젝트 마켓(Jeonju Project Market, 이하 JPM)의 전주 프로젝트 프로모션(Jeonju Project Promotion, 이하 JPP)에서 경쟁할 본선 진출작들을 최종 선발하고, ‘전주’에서 한국영화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할 준비를 마쳤다.

2009년, 재능있고 창의적인 영화 기획을 적극 발굴하여 지원함으로써, 한국영화의 제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힘차게 시작한 JPP는 프로듀서 피칭 / 다큐멘터리 피칭 / 워크 인 프로그레스 총 3부문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선발된 작품의 감독 및 프로듀서들은 영화제 기간(4월 29일 ~ 5월 7일) 중 JPP 행사 기간에(5월 1일 ~ 2일) 각자의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서로 경쟁하게 된다.

JPP 프로듀서 피칭

저예산 디지털 극영화 프로젝트의 발굴을 위해 전주시와 (사)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PGK)의 후원으로 열리는 ‘JPP 프로듀서 피칭’은 기획력이 돋보이는 실력 있는 신진 프로듀서를 발굴하자는 취지에 따라 시작되었으며, 본선에 선발된 5편의 프로젝트에는 각 50만원의 피칭 지원금이 지급된다.

또한 “JPP PD LAB”을 통해 작품을 업그레이드하고 피칭 실력을 강화하여, 전주 프로젝트 마켓 기간 중 ‘프로듀서 피칭’ 본선 행사에서 투자사, 제작-사를 포함한 국내외 영화산업 관계자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며, 본선 행사 당일, 피칭 심사단과 관객심사를 통해 현장심사가 진행되며, 총 1편의 작품을 최종 선발하여 전주시에서 지원하는 700만원의 제작지원금이 지급된다.

※ < JPP 프로듀서 피칭> 본선 진출작 (5편)
<어둠의 저편> 강소영 프로듀서 / 괴담호러, 스릴러
<악인(惡인)은 너무 많다> 김두연 프로듀서 / 스릴러, 액션
<탱고와 아파트> 문성혁 프로듀서 / 드라마
<몬스터> 손선옥 프로듀서 / 스릴러, 공포, 휴먼드라마
<내사랑 우습게 보지 마세요> 이수정 프로듀서 / 로맨틱 코미디

JPP 다큐멘터리 피칭

극장개봉을 목표로 하는 HD 다큐멘터리 기획을 발굴하여 다양한 다큐멘터리 영화의 제작 가능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JPP 다큐멘터리 피칭’은 제작과정 50% 이하의 기획개발 중인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를 공모를 통해 모집하였다. 기획의 독창성, 완성도, 제작가능성, 지원자의 신뢰도 및 제작역량 등 포괄적 심사기준으로 총 6편의 프로젝트를 선정한 이번 프로젝트에는 각각 50만원의 피칭 지원금이 지급된다.

피칭 실력 강화와 프로젝트의 내용적, 형식적 완성도를 위해 ‘JPP 다큐 랩’이 제공되며, 이 프로젝트들은 5월 1일 피칭 행사를 통해 투자사, 영화사, 배급사 등 영화산업관계자 앞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인기투표를 통한 관객상과 기획이 돋보이는 1편에 기획개발지원금 500만원, 최고작 1편 내외에 8,000만원 규모의 SJM제작지원금을 지원한다.

본선 진출작 (6편)
<진정 152호 김훈 사건> 김희철 감독 / 미스터리 다큐멘터리
<슬픈전설-재일동포 야구단> 김명준 감독 / 휴먼 다큐멘터리
<포경신화> 배수홍 프로듀서 / 사회문화 다큐멘터리
<江(강)> 가제 류미례 책임감독, 문정현 책임제작 / 휴먼 다큐멘터리
<달팽이의 별> 이승준 감독 / 휴먼 다큐멘터리
<어머니> 태준식 감독 / 인물 다큐멘터리

JPP 워크 인 프로그레스

‘워크 인 프로그레스’는 전주국제영화제와 함께 해 온 감독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현재 제작 진행 중인 저예산 독립영화들을 모아 국내외 영화관계자 및 제작자들에게 선보일 목적으로 2008년 신설된 프로그램이다.

감독들에게는 지원을 얻을 기회를, 제작자들에게는 유망한 독립영화 제작에 참여할 기회를, 페스티벌 관계자들에게는 영화제 프로그래밍을 위한 신작 정보를 미리 얻을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다.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감독들 가운데 5명 내외의 감독을 선발하여 전주 프로젝트 마켓 기간 중 제작중인 신작들을 선보이며 최고작 1편에게 총 1,000만원의 제작지원금을 지원한다.

본선 진출작 (5편)
<투사들, 국가의 신화> 라브 디아즈 / 필리핀
<차창 너머로> 비묵티 자야순다라 / 스리랑카
<이 사람을 보라> 앙트완 코폴라 / 프랑스
<댄스타운> 전규환 / 한국, 미국
<환타스틱 모던 가야그머 정민아 스토리> 최승호 / 한국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영상정보과
영상정보과장 김 신
063-281-22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