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신개념 카네비게이션 ‘나비메이트 칼라’ 출시

뉴스 제공
LG상사 코스피 001120
2005-04-28 12:01
서울--(뉴스와이어)--LG 상사(대표 금병주)는 오는 4월 28일, 신개념 카 네비게이션 “나비메이트 칼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비메이트 칼라는 GPS(안전운전도우미) 서비스 뿐 아니라 별도의 네비게이션 장비 구입 없이 휴대폰과 연결, 지도·방향 표시 및 음성 안내 등을 통하여 길안내(Auto-Routing)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 네비게이션 시스템이다.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전국 5만여개의 감시카메라는 물론 사고 위험지역이나 급커브길·인터체인지·터널·휴게소 및 도로 제한 속도 등을 음성으로 사전에 안내하는 GPS 서비스를, 휴대폰과 연결할 경우에는 별도의 네비게이션 장비 없이 자체 메모리(128MB)에 상세 지번을 포함한 최신 전국 지도를 저장하여 3가지 모드(일반, 최적, 최단)의 길안내(Auto-Routing) 서비스를 포함한 GPS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GPS 및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직접 나비메이트 칼라 웹사이트(www.lgnavi.com)에 접속하여 이용료 없이 다운로드 받아 수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나비메이트 칼라는 별도의 통신을 사용 하지 않기 때문에 일체의 기본료,접속료,사용료가 없으며, 휴대폰 거치 및 네비게이션 사용 중 충전, 통화 기능도 제공한다.

현재 74종 휴대폰을 이용하여 네비게이션 구현이 가능하며, 지원되는 이동통신사는 SK Telecom, LG Telecom이며 KTF는 빠른 시간 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나비메이트 칼라는 전국 유명 온라인 쇼핑몰(GSeshop, Hmall, 인터파트 등) 및 테크노마트, 전자랜드, 스페이스9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본체, 차량용 케이블 등 8개로 구성된 나비메이트 칼라 소비자 가격은 22만 9천원.

웹사이트: http://www.lgicorp.com

연락처

김호규 과장 3773-5630 / 시너지 힐앤놀튼 이양희 대리 011-9132-7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