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전연구원, 행안부 경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공주--(뉴스와이어)--충남발전연구원은 2009년 12월말까지 행정안전부에 제출된 ‘2008년도 지방연구원 경영평가’ 결과에서 전국 17개 지방연구원 중 충남여성정책개발원, 대전발전연구원, 충북개발연구원 등과 함께 최우수기관(S등급)으로 평가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지방연구원 경영평가는 각 연구원별 점수를 공개하지는 않았으나 평균점수는 전년 대비 1.23점이 높아진 89.34점으로 전반적으로 향상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충남발전연구원은 각 평가 분야별 세부 결과표에서 타 지방연구원보다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아 상대적으로 연구원의 설립목적에 부합한 체계적 연구시스템과 안정적 살림을 꾸려온 것으로 나타났다.

행안부는 전체 평가 결과에 대한 후속조치로 ▲ 연구 및 지원인력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훈련 ▲ 연구과제 수립·관리를 위한 외부 전문가 활용 및 국내외 공동연구 강화 ▲ 고객만족도 우수자에 대한 적극적인 인센티브 제공 및 고객만족도조사의 체계성, 객관성, 합리성 제고 등의 개선사항을 권고하였다.

이번 평가는 지방연구원의 책임경영체제 구축 및 정책개발기능 강화를 위해 경영분야, 연구분야 및 고객만족도분야로 가중치를 달리해 배분하였으며, 평가지표별 주요평가 내용을 산식에 근거하여 점수화한 후 S등급(90점이상), A등급(80~89점), B등급(70~79점), C등급(70점미만)으로 구분하여 평가하였다.

한편, 행안부는 2009년도 지방연구원 경영평가를 오는 5월말까지 시도별로 실시한 후 10월말까지 제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발전연구원 기획조정연구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