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지형의 높낮이로 ‘현실성’이 강화된 아이나비 업그레이드 실시

뉴스 제공
팅크웨어 코스닥 084730
2010-04-07 09:45
서울--(뉴스와이어)--내비게이션 및 위치기반서비스(LBS) 전문기업 팅크웨어(주)(www.thinkware.co.kr 대표 김진범)는 최신 전자지도와 함께 ‘아이나비3D’와 ‘아이나비SE’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이번 ‘아이나비 3D’ 업그레이드는 전국의 지형 높낮이가 표현되는 ‘지형고도화’ 기능을 추가해 현실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지형고도화’는 산, 언덕 등 전국의 지형과 오르막길과 내리막길, 터널, 고가도로 등 다양한 도로의 높낮이를 지도상에 그대로 반영해 현실과 같은 세밀한 지형 표현으로 보다 현실감 있는 주행 환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다이나믹 3D기능’ 을 통해 터널이나 지하도 진입 시 드라이브 뷰 화면으로 전환되고 통과 후에는 자동으로 복원되는 등 운전의 편의성을 더했다.

전체적인 화면 구성도 사용자 중심으로 바뀌었다. 새로 추가된 우측 상단의 ‘경로 진행바(Bar)’는 주행 거리, 예상 도착시간, 안전운행 정보 등을 한데 모아 사용자들이 한 눈에 보기 쉽게 구성했다. 기존 상단에 표시되던 차선 정보도 방면 정보와 도로 정보를 통합해 하단에 표시함으로써 진행하는 방향에 따라 진행 차선 정보를 한번에 확인 가능해 경로의 이해도를 더욱 높였다.

기존 ‘아이나비 3D’에서 건물바닥에 표시됐던 건물명, 지명 등의 ‘POI(Point of Interest)정보’도 거리 및 중요도에 따라 크기와 표시를 달리해 POI의 위치를 한 눈에 가늠할 수 있도록 표현했다. 기존 듀얼뷰에서 왼쪽 지도화면만 지도의 확대/축소가 가능했던 것을 양쪽 모든 화면에서도 확대/축소가 가능하도록 했다. 사용자가 검색했던 검색어를 12개까지 기억하는 ‘검색어 히스토리 기능’과 여러 목적지의 방문순서 변경이 가능한 ‘다중목적지 탐색 기능’은 보다 편리한 경로 탐색을 제공한다.

아이나비 ‘3D’와 ‘SE’ 공통으로는 브랜드를 검색하면 해당 브랜드의 지점, 영업소 등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브랜드 검색기능’과 휴게소, 주차장 등에서 차량의 경로를 재탐색하지 않는 ‘프리존(Free Zone) 기능’ 등을 추가했다.

또한 신규 개통된 송도 해안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정왕나들목 진출입로, 국도, 지방도 등 전국의 신규 및 변경 도로 외 1호선 서동탄역과 3호선 가락시장역, 경찰병원역, 오금역의 노선도 및 출구번호가 반영됐으며, 전라남도 문화재, 역사여행 테마도 함께 제공한다.

팅크웨어는 “이번 업그레이드는 3D 지형고도화를 통한 현실성 강화 및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경로 탐색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아이나비 매니저’ 또는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해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한편 팅크웨어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업그레이드 소개페이지 내 ‘i 마크’를 찾거나 업그레이드 사용 소감을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만원 여행상품권, 핸디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주유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웹사이트: http://www.thinkware.co.kr

연락처

팅크웨어 경영기획본부 홍보/IR팀
김성현 대리
02-3433-430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