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주 동학사 봄꽃축제장에서 중소기업 판매전 열어
이번 판매전은 도내 우수 중소기업 40업체(공산품 10, 공예품 5, 농수특산품 25)가 참여하여 지역 봄꽃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지역상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중가격보다 20% 정도 할인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주요 판매품목으로는 ▲LED 다기능해충 퇴치기, 기능성 화장품, 미용제품 등 공산품과 ▲칠기제품, 목공예품, 전통방식 악세사리 등 공예품 ▲홍삼제품, 한산모시젓갈, 조미 김 등 농수특산품이다.
아산에서 기능성 화장품 제조기업을 운영하고 있고 이번 판매전에 처음 참가하는 하이네포쉬에 대표 김도영씨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현대인이 관심이 많은 기능성 상품 등 소비자가 선호하는 상품의 시연 등을 통하여 판매할 계획”이라고 하면서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충남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전국에서 명산으로 이름난 동학사 봄꽃축제와 연계하여 실시함으로써, 대기업에 비해 재정이나 경영환경이 열세에 놓여있는 중소기업들의 판로 개척과 소비자들이 중소기업 제품 품질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기업지원과 기업지원담당
김동환
042-220-3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