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협회,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및 개발사례’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벤처기업협회(회장 황철주, KOVA)는 4월 7일 구로동 마리오타워에서 KT(회장, 이석채)와 공동으로 벤처기업 CEO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최근 핫이슈가 되고 있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례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세미나는 벤처기업인 100여명이 참석, 아이폰을 통한 새로운 사업아이템 발굴에 강한 의지를 한눈에 볼 수 있었던 자리였다.

이번 과정은 아이폰 트렌드 및 고객이용행태분석,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전략, 아이폰 서비스 개발사례 등 크게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첫 번째 <아이폰 트렌드 및 고객이용행태분석> 주제에서는 아이폰이 가져올 변화, Beyond iPhone, 아이폰 고객특성분석, 애플리케이션 이용행태 및 주요 트렌드 변화 등을, 이어진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전략> 세션에서는 모바일 서비스 이용현황, 스마트폰 확산에 따른 서비스 변화전망, 모바일 서비스의 수익모델 등을 설명했다.

마지막 세션인<아이폰 서비스 개발사례>에서는 아이폰 서비스 개발도구, Core Application 아키텍쳐, 휴보이스시스템 개발사례 등 시연을 하는 자리도 가졌다.

한편 협회는 작년부터 KT와 공동으로 대-벤처기업 간 상생협력의 중요성을 상호 인식하고, 벤처기업들에게 사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내용을 발굴·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에도 Open IPTV기술, 클라우드컴퓨팅, 안드로이드, 컨버전스 기술 교육과정 등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벤처기업협회 개요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건전한 벤처생태계 조성, 벤처기업 육성과 성장을 위한 정책개발 및 제도도입 건의, 벤처기업간 상호교류를 통한 유대결속 강화 및 애로사항 수렴, 기술혁신과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글로벌 기술강국 실현, 21세기 신성장산업 육성의 주역으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 주도 등의 목적으로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va.or.kr

연락처

벤처기업협회
박태근 팀장
02-890-06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