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창작공간 ‘장애인미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전시회
- 서울시 최초로 개관된 장애인 미술작가 창작스튜디오의 세 번째 입주작가 전시
- 입주작가 14인이 한 해 동안 일군 창작활동 결과를 볼 수 있는 기회
이번 전시는 개인전은 2010년 4월 6(화)일부터 7월 13(화)일까지, 연합전은 7월 15(목)일부터 30일(금) 16일 까지 16일간 진행되는 행사로서 지난 2009년 7월부터 입주하여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는 전시이며, 입주작가 14인의 작품세계와 그들의 마음, 생각, 감정, 철학을 시각, 촉각, 청각 등 다양한 감각기관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 문화국이 후원하고 (사)한국장애인미술협회(회장 김충현) 주관·주최하여 추진하는 행사로 장애인 예술가로서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장애인/비장애인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통해 정서적 교류 및 장애에 대한 이해와 양극화 해소시킬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서울장애인미술창작스튜디오 3기 입주작가 14인이 선보일 이번 작품들은 서양화, 한국화, 서예·서각 외에도 사진, 영상, 설치작품 등 그동안 주로 평면작품만 국한되었던 것과는 달리 확장된 장르의 작품들로 개인당 25~30점씩 전시되어질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문화국
문화정책과장 이무영
2171-2560